[대우ㆍ동양] 대우증권, 15회 연속 HTS 최우수 등급 – 매일경제

대우증권의 BESTez Qway는 증권ㆍ은행 온라인 프로그램 전문평가기관인 스탁피 아 선정 결과 2000년 이래 15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있다.

현재 5만여 명의 하루 평균 사용자, 2만2000여 명의 평균 동시접속자 수를 기 록하고 있다.

BESTez Qway는 대우증권 순수 자체 인력으로 개발한 대표 홈트레이딩시스템으 로 2001년 10월 15일 첫 선을 보인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현재 4.1까 지 진화됐다.

대우증권은 조만간 4.2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 화면에서 트레이딩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해 처리할 수 있는 파 워 신관심종목 △고수들의 매매기법과 종목발굴 기법을 응용해 보다 합리적인 종목발굴 방법을 제공하는 파워종목 발굴 시스템 △하루 중 주식, 선물, 옵션 의 매매동향을 실시간으로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조회 속도는 고객 마음대로 설 정할 수 있는 리플레이 차트 등이 새로운 버전에 포함돼 있다.

◆ 차트 기능=BESTez Qway의 종합차트에 최근 추가된 특징은 차트일봉 분석시 시계열 및 스케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각종 보조선(가로선ㆍ세로선) 색상과 스타일을 고객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특정 종목에 대해 고객이 매매한 내역이 있으면 그 매매일시를 표시하는 기능, 고객이 설정한 각 종목의 추세선, 스타일 등을 입맛대로 저장한 후 다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제공된다.

또 고객이 설정한 각종 기준선을 돌파시 알려주는 기능, 마우스를 이용해 원클 릭으로 차트를 원하는 양만큼 확대ㆍ축소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최근 BESTez Qway는 멀티종합차트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 화면을 이용하 면 20개 종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각 종목에 대해 분봉ㆍ일봉ㆍ주봉ㆍ 월봉 등의 시계열 설정을 할 수 있다.

◆ 시스템트레이딩=BESTez Qway 시스템트레이딩의 특징은 직관적인 수식관리 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일반고객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다.

성과분석 화면을 통해 고객이 작성한 수식에 대해 3년 이상 데이터를 사용해 매수매도 횟수, 승률, 각종 제비용을 제외한 손익, 회당 평균 손익, 최종 손익 률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BESTez Qway는 시스템을 꺼도 지속적으로 시세를 감시하기 때문에 출장 등 으로 불가피하게 보유 종목 시세를 살펴볼 수 없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아울러 대우증권 자동주문 시스템은 최장 2주일 동안 시세를 감시하는 기능이 있다.

BESTez Qway는 다양한 주문 형태를 제공한다. 주문화면에서는 보유 종목에 대 해 그 즉시 손절매를 걸 수 있고 호가와 등락률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또 다른 형태의 주문화면인 스마트데스크는 호가 변동을 보면서 마우스 클릭만 으로 바로 주문을 낼 수 있다.

◆ 파워선물옵션 콘텐츠=파워선물옵션은 파생상품 특성을 살려 보다 높은 수 준의 전략적인 트레이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제작된 화면이다.

선물옵션 전략분석은 포지션 손익 추이, 예상 소요 증거금, 포지션 해설 등 다 양한 기능으로 이뤄져 있다.

또 실시간으로 외국인, 기관 등 투자자 동향을 한눈에 비교 분석하는 투자자 동향차트, 포지션 위험관리를 위한 최적 헤지전략 탐색, 델타중립 탐색 등의 화면, 베이시스와 프로그램매매의 연계성 파악을 위한 베이시스-프로그램매매 연계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 장애 해결과 부가 기능=BESTez Qway는 장애가 생겼을 때 다양한 해결 기능 을 갖추고 있다. 장애 요소와 원인에 대한 자료를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통보해 주는 자동 장애감지 시스템, 원격으로 고객지원센터 직원과 상담이 가능한 Ez– 도우미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또 특정 화면의 중복 실행과 항상위 기능을 제공하는 압정 기능, 듀얼모니터를 지원하기 위한 화면 내보내기 기능 등 많은 부가기능이 제공된다.

<장용승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375216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