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24 나혁(32세) 사우 “2003 신지식 금융인”에 선정

나혁(32세) 변화관리추진실 사우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03 신지식 금융인”에 선정돼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신지식 금융인”은 다양한 정보를 습득, 적용하고,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 활용함으로써 금융업무의 수익성, 생산성 제고 등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그 전과정을 정보화해 공유하는 금융인을 말한다.

올해 증권업계에서 유일하게 “신지식 금융인”으로 선정된 나혁 사우는 ▶금융업계 최초로 2001년부터 무비용 지식경영(KM, Knowledge Management)시스템을 구축해 운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지식경영 활동현황의 전반적인 추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성과측정 지표 DKMI(Daewoo Securities Knowledge Management Index)를 개발해 경영현장에 적용시켰다.

또한 ▶증권 영업/업무지식과 노하우를 축적해 업계 최초로 ‘우수영업사례 모음집’을 발간하는데 참여했으며, ▶올해 전경련이 주관하는 ‘기업변혁 우수사례 발굴대회’에서 대상을 받는데 큰 일조를 했다.

나혁 사우는 “영업 및 업무 현장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생생한 지식DB를 구축하고자 노력했다”며 “지식경영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는 영업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로써 대우증권은 트레이딩시스템부 유용환 부장(2001년), 마케팅지원부 김형래 부장(2001년), 재무관리부 이인환 부장(2002년)에 이어 3년 연속 총 4명의 신지식인을 배출, 증권업계 신지식인 최다 보유기록도 세우게 되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