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9.10 시니어 시장·소비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시니어 시장·소비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중앙일보·시니어파트너즈·교보생명, 시니어트렌드포럼 개최

[236호] 2010년 09월 10일 (금)장한형 기자  janga@nnnews.co.kr

시니어 세대와 관련된 시장 트렌드와 시니어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해 분석해 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시니어파트너즈와 교보생명이 공동주관하는 ‘2010시니어트렌드포럼’이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니어 시장의 현황과 전망’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의 사례를 비롯해 시장에서 철저한 조사와 검증을 통해 만들어진 자료를 통해서 세계적인 시니어 시장의 흐름을 공유하고, 나아가서는 국내의 다양한 산업적, 정책적인 움직임과 사례들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우선, 미국 노인복지용구업체인 ‘홈인스테드’ 부사장이 ‘세계 시니어 시장 트렌드와 변화하는 고령화 인식’에 대해 발표하고, 일본 노인요양 관련 인력제공 기업인 SMS의 사장이 ‘시니어 의료시장의 구인구직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우리나라에서는 LG경제연구원 정지혜 책임연구원이 ‘시니어 시장,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표하고, 시니어파트너즈 김형래 상무가 시니어 소비자 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문의:02-3218-6246

장한형 기자 janga@nnnews.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