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5.25 시니어파트너즈, 굿게임쇼에서 두뇌훈련게임 등 공개

시니어파트너즈, 굿게임쇼에서 두뇌훈련게임 등 공개
– 라이프모델링, 연령경영 등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여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시니어파트너즈(대표 박은경, www.yourstage.com)가 5월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에 참가해 시니어를 위한 치매예방 두뇌훈련게임 ‘해피뉴런(Happy Neuron)’ 등을 공개했다.

시니어파트너즈가 이날 선보인 ‘해피뉴런’은 프랑스 SBT(Scientific Brain Training)社에서 개발한 것으로 기억력, 집중력, 판단력, 시공간감 훈련을 통해 뇌를 자극하여 인지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해피뉴런’은 프랑스의 유명 신경학, 교육학, 컴퓨터 공학 등 세 분야의 박사가 합작으로 만들어졌으며, 프로그램 사용자는 비사용자와 비교하여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 활동 개선에 상당한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08년 10월 미국 뉴욕의 ‘신경과학 학회(National Academy of NeuroScience)’에서 임삼결과를 발표했는데,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온라인 인지력 훈련을 통한 인지력 향상(Online Cognitive Training Improves Cognitive Performance)’을 18주간 실행해본 결과 참여자의 인지력이 평균 15.6% 향상되었다고 발표하었다. 이렇게 인지능력이 향상된 것이 검증된 프로그램의 국내 보급은 현재까지는 ‘해피뉴런’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시니어파트너즈는 ‘해피뉴런’ 외에도 이날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누구나 쉽게 책을 출간할 수 있는 ‘라이프 모델링(Life Modeling)’과 ‘연령 경영(Age Management)’ 등의 교육 프로그램, 누구나 쉽게 자서전 등의 책을 펴낼 수 있는 ‘나의 책 출간(Life Journal Cource) 과정’, 국내 유일의 시니어 포털사이트 ‘유어스테이지(www.yourstage.com)’ 등을 소개했다.

한편 이날 시니어파트너즈 부스에 김문수 경기도 도지사가 방문했다. 시니어파트너즈 김형래 상무는 이 자리에서 시니어파트너즈가 자체 개발한 시니어 전용 콘텐츠와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를 소개했다.

시니어파트너즈 김형래 상무는 굿게임쇼 첫날 저녁에 열린 ‘ICT4Senior 그룹’ 세미나에서 ‘시니어와 게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시니어에게도 다른 계층과 다름없이 유희와 오락으로 게임을 즐기기 원하고 있으며, 그들이 원하는 아이템과 취향 그리고 속도 및 그래픽 등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이를 적용하면 새 시장 가능성이 무궁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시니어파트너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시니어 전문 강사를 선발해 은퇴 준비 교육 프로그램 ‘앙코르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한 ‘2014년도 고령층 IT 창업교육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또한 50세 이상 시니어 세대를 위한 포털 사이트 ‘유어스테이지(www.yourstage.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시니어 세대에게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든라이프페어’를 개최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71085

아크로팬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main.ksp?mode=view&cate=01&wd=20140525&ucode=00000011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