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하반기 히트상품] 사이버증권-대우증권 `BESTez Qway` – 디지털타임스

초보 투자자들도 유망종목 쉽게 검색

대우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BESTez Qway‘는 쉽고 빠른 사이버 트레이딩을 모토로 지난 2000년 10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해마다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HTS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왔다.

BESTez Qway는 갈수록 다양화되는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해 직장인 전용의 `HTS 인포센터’를 비롯해 통합된 한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주식거래 전용의 `HTS ezTrading‘, 기술적 전략에 의존해 매매 신호를 검색해 주는 `시그널트레이딩’, 고객과 영업직원간 투자상담용 메신저 `e-Consultant‘, 엑셀함수를 이용해 자신만의 트레이딩 모델을 작성하거나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JetPrice‘ 등 수 많은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 새롭게 선보인 `BESTez Qway V5.0’는 그동안 여타 HTS에서는 보지 못했던 혁신적인 기능들과 고수들의 투자기법 노하우를 접목시키면서 HTS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BESTez Qway v5.0의 가장 큰 특징은 종목발굴 시스템의 최고봉인 `파워종목 발굴 시스템’.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그동안 복잡한 수식의 입력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종목 검색을 지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일반 투자자들이라도 원터치로 종목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BESTez Qway v5.0에서는 주식ㆍ선물옵션의 챠트를 리플레이 해 볼 수 있으며, 거래 비용을 감안한 성과분석 화면과 뉴스속보 및 뉴스검색 화면과 종목코드 표시 및 화면의 연동, 대화면 사용자를 위한 고해상도 종합화면, 은행이체 입금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BESTez Qway v5.0는 지난해 9월말부터 대우증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신증거금제도 등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와 함께 5년여 만에 대우증권이 국내 주식 시장점유율 1위를 회복하는데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우증권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온라인 거래 고객에 노출된 거래 및 시장 위험을 최소화한 위험관리형 HTS 개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9&aid=0000123025

댓글 남기기